2023 캐스퍼 이벤트

Share

2023 캐스퍼 출시

2023식 캐스퍼는 운전자들의 선택지 확대에 중점이 맞춰졌습니다. 디 에센셜 트림보다도 비용을 합리적으로 구성하면서도 사용자와 탑승자를 배려한 옵션이 탑재된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 추가가 가장 도라지는 포인트 입니다. 2023식 캐스퍼의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의 금액은 1,490만 원으로 저렴합니다. 그러나 구성된 옵션은 타사 경차 모델들을 압도하기 충분합니다. 기본적으로 2023 캐스퍼의 경쟁 모델 대비 엄청난 안전 사양이 기본 적용됐습니다. 타사 경차들이 6개의 에어백을 제공하고 있는 것과 다르게 2023식 캐스퍼의 센터 사이드 에어백이 추가돼 7개의 에어백이 가장 저렴한 스마트 트림부터 기본 기능입니다. 전방 추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과 같은 지능형 안전 사양 역시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보다 낮은 스마트 트림부터 기본 탑재되어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2023 캐스퍼의 안전성

2023년식 캐스퍼는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이 선보였지만 트림 구조는 기존과 동일한 네 가지입니다. 그중에서도 기본 트림인 스마트 트림은 가장 저렴한 1,385만 원이지만 안전 스팩 구성은 상위 트림과 동일한 구성입니다. 경쟁 모델들보다 많은 7가지 에어백이 사용되었으며 이 밖에도 세이프티 언락,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2열 2개), 후석 승객 알림 등의 기능을 제공해 탑승자의 안전도 고려했습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 예방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사용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풍부하게 지능형 안전 기술이 사용돼 주행 안정성 및 안전성을 동시에 높이고 있습니다.

2023 캐스퍼 정보

기존에도 캐스퍼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사양으로 구성된 디 에센셜 트림을 통해 가성비를 강조했습니다. 이번 2023 캐스퍼의 디 에센셜 트림은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 대비 가성비를 강조했으며, 에센셜 트림의 비용은 1,690만 원입니다. 디 에센셜 트림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기능 중 운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사양들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외장에는 프로젝션 타입의 헤드램프와 차체 활용도를 높여주는 루프랙이 적용됩니다. SUV답게 메탈페인트 스키드 플레이트도 사용돼 당당한 외관을 연출합니다. 실내에는 운전석 암레스트, 실내 무드램프, 인조 가죽 적용 내장(도어 암레스트, 콘솔), 메탈페인트 인사이드 도어 핸들, 하운드 투스 인테리어(헤드라이닝)등이 적용되어 하위 트림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2023년식 캐스퍼는 다른 현대자동차들과 마찬가지로 인스퍼레이션 트림이 적용됩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캐스퍼의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캐스퍼에 탑재 가능한 대부분의 기능이 기본 스팩으로 제공돼 옵션에 대한 고민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외관은 LED 방향지시등이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 LED 리어콤비램프, 17인치 알로이 휠 등으로 하위 트림과 차별화를 이룹니다. 기존부터 캐스퍼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지능형 안전 기술은 국내 경차의 지능형 안전 기술 한계점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을 만큼 훌륭한 구성이었습니다. 풍부한 지능형 안전 기술은 2023년식 캐스퍼에서도 동일하게 이어집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는 교차로 대향차도 인식하며, 후측방 추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추졸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컨트롤(스탑앤고 기능 미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등이 기본 사양으로 사용됩니다.

2023년식 캐스퍼는 새롭게 추가된 커스터마이징 제품으로 아웃도어 라이프 고객에 대한 니즈를 해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측면 디자인을 바라봐도 캐스퍼만의 아이덴티티는 명확합니다. 차체 하단부를 감싸는 두꺼운 스키드플레이트가 SUV의 감성을 자극하고, 경차 규격이 있다보니 높은 각도로 세워져 있는 A필러 각도도 참신한 매력이라고 봅니다. 휠아치를 강조하고 로커 패널에 음각을 새긴 모습은 공급 단가를 낮추면서도 차량 볼륨을 잘 살려낸 요소이라 할 수 있니다. 캐스퍼는 B필러가 도어 패널과 일체형이기도 하며 뒷좌석 도어캐치는 C필러 부근에 위치합니다. ‘디 에센셜’트림까지 탑재되는 15인치 스틸 휠도 보기에 나쁘진 않고 패키지 옵션을 통해 17인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3 캐스퍼의 뒷모습도 파라메트릭 패턴의 리어램프가 특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리어램프와 리어 윈드실드를 하나의 패널처럼 연결한 부분은 참신합니다. 역시 전장을 짧게 만들다보니 리어 펜더 볼륨이 리어엔드보다 튀어나와 있는 독특한 실루엣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후진등과 방향 지시등은 범퍼쪽에 배치하고, 전면부 캐릭터와 일체감을 부여했습니다. 하단부 디퓨져까지 나름 섬세한 디자인입니다. 그렇듯 캐스퍼는 경차에 대한 인식을 바꿔줄 개성적이고 정교한 디자인이 굉장한 메리트가 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도 나름 가성비와 사용성, 심미성을 적절히 조율한 것 같습니다. 하위 트림 차량이다보니 당연히 소재는 플라스틱이 대부분입니다. 그나마 스티어링 휠이나 시트 같은 부분은 가죽으로 되어 있고, 센터콘솔 마감재는 약간 패브릭 소재 같은 느낌으로 출시 하였습니다. 2스포크 타입 스티어링 휠은 D컷 형상이며 스크린 형태의 클러스터 덕분에 나름 디자인적 만족도도 향상됩니다. 대시보드에는 간단한 물건을 올려놓기 좋은 수납공간을 만들었고 퍼플 무드 램프로 분위기를 살려주기도 합니다. 현재 무드 램프는 ‘디 에센셜’ 등급부터 제공됩니다.

You may also like...